[전국연대와 함께 하는 사람들① 이나영 후원회원]

💌전국연대와 함께하는 분들의 짧은 인터뷰를 시리즈로 전합니다.

*전국연대 후원하기↓
jkyd2004.org/cms/

“전국연대는 한국 반성착취 운동의 상징이자 중심, 대들보”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중앙대학교 사회학과에서 페미니즘을 가르치는 이나영입니다. 미군 기지촌 성매매, 일본군 성노예제, 국내 성매매와 성착취 문화 전반에 대해 포스트식민 페미니스트 관점에서 연구하고 강의하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에 언제부터 후원하고 계시나요?

처음 생길 때부터 마음 속으로 후원을 해 왔고요, 지금도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후원 회비를 말씀하신다면 보다 상담소가 생길 때부터 시작된 것 같아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세상의 변화에 대한 희망 하나로 버텨주는 우리 활동가 선생님들께 뭔가 도움이 되는 일이 없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보다가 생기고 전국연대도 대외적으로 기부금을 받기 시작한다고 해서 후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대표님들께는 왜 외부 후원을 받지 않느냐고 여러 차례 질문 했었습니다^^)

3. 후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나 동기가 있으시면 들려주세요.

한국 반성착취 운동의 선구자 역할을 해 왔기 때문입니다. 성매매에 대한 한국 사회의 인식이 척박한 시절부터 지금까지 당사자 편에 서서 이야기를 듣고 한국 사회 전반의 구조를 바꾸기 위해 노력해 온 활동가들의 헌신에 저는 깊은 경외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려고 하고, 후원 또한 그 과정의 일부입니다.

4. 현 사회에 전국연대가 갖는 의미 또는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한국 반성착취 운동의 상징이자 중심,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보다 큰 틀에서 큰 비전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고 정진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고, 깊은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