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뉴스레터 제14호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뉴스레터 제14호


발행처: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발행일: 2019년 4월 26일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55길 6 여성미래센터 504호
02-312-8297 / www.jkyd2004.org


▶ 주요 활동

로고 변경 및 홈페이지 개편

전국연대의 로고를 변경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또한 개편 작업을 마치고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모습의 전국연대가 곧 찾아갑니다 🙂

3.8 세계여성의 날 한국여성대회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 맞이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부스에서는 댓글에 대댓글 달기, 인증샷 촬영, 뱃지 만들기 등을 진행한 후 행진까지 함께 했습니다.
대회 참여를 통해 연대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9 기획강좌 1탄
-상상, 변화, 연대의 페미니즘!

전국연대의 2019년 첫번째 기획강좌가 열립니다! 미투운동, 성매매/성착취, 남성권력과 여성혐오 등 뜨거운 이슈를 다룹니다. 
관심있는 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책 워크숍
-성매매 여성 지원시스템에 대한 방향 논의

■일시: 2019년 3월 13일 수요일 14시-18시 
■장소: 대전 위캔센터 
전국연대회원단체 상담소,쉼터,자활지원센터 시설장과 사업팀장 40여명이 함께 모여 정책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주요내용 
발제 1: 성매매피해자 지원체계 강화 논의 (정미례 공동대표) 
발제 2: 아청법 관련 시스템 논의 (손정아 공동대표) 
토론 및 논의를 통해 정리된 내용을 여가부에 전달했습니다. 

일본 성산업 현장 방문


일본연구자와 단체(콜라보, 팝스) 와 함께하는 활동을 정미례공동대표, 변정희살림대표/정책팀원이 3월16일-19까지 진행했습니다. 도쿄에서 아키하바라와 신주쿠를 둘러보고 함께 포럼과 현장활동도 진행했습니다. 일본의 AV 산업의 심각성도 함께 공유하였고 한국의 성매매방지법과 여성들에 대한 지원체계와 당사자 활동을 함께 논의하면서 일본에서도 시민사회의 변화를 함께 모색하였고 또다른 만남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본 희망씨앗 워크샵

3월 19일, 일본에서 ‘위안부’문제 해결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 희망씨앗에서 전국연대를 방문했습니다. 한국의 성산업 역사와 현황 등을 나눈 뒤 미아리 집결지를 함께 둘러봤습니다. 

기자 세미나

성매매 및 여성인권에 관심 있는 기자분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월 1회 모여 성산업 전반에 대한 공부와 함께 언론보도 윤리를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 연대 활동

검찰 과거사위원회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

버닝썬 관련 공권력 유착 진상규명과 엄중처벌 촉구 기자회견

낙태죄 폐지되던 날! 재판 방청기

2019년 4월 11일 하루 전에 헌법재판소 선고방청이 확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교과서나 신문에서 들어본 곳, 내가 출입할 수 없는 곳이라고 생각했던 헌법재판소가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이면 방청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신청을 했다. 낙태죄 위헌 선고가 밝혀질 역사적인 날인만큼 나 이외에도 신청한 인원이 많을테니 추첨이 될 거란 기대를 안 하고 있었다. 그러던 참에 확정 문자를 받고는 기뻤다. 
………

이외에도 아청법 개정을 위한 공대위/천호동 화재사건 공대위/체육계 성폭력 공대위/강간죄 개정을 위한 연대회의/#미투운동과 함께 하는 시민행동/안희정 성폭력 공대위 등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 성명서

▶ 프로젝트 소식 및 진행내용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서울 동북 5구(성북, 강북, 노원, 중랑, 도봉)의 성산업 조사 및 지역주민과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16일 윤김지영 선생님의 여성혐오 가루내기를 시작으로 23일 이나영 선생님의 미투운동의 물결 등의 강좌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강좌 이후에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각 지역의 성산업 지도를 그릴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주세요^^

▶ 부설 여성인권센터[보다] 주요 활동

[보다] 이사갑니다!

보다상담소가 이전합니다. 주변의 소음과 인근의 재개발과정에서 발파로 인한 안전 문제로 길음역 근처에 새로운 장소를 계약하여 5월20일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넓은 공간으로 이사를 가게되었는데, 그만큼 월세와 관리 등의 비용부담이 발생했습니다. 그동안도 많은 분들이 애써주셔서 상담소 운영을 해왔는데 좀더 넓은 공간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반성매매액션 크랙

[보다]에서는 반성매매에 관심있는 분들과 ‘반성매매액션 크랙’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3월에는 김홍미리 선생님께 젠더폭력 전반에 대해, 4월에는 이하영 선생님께 성매매의 역사와 반성매매/성노동 논쟁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3월에는 불법촬영물 관련 카드뉴스를 발간했습니다. 앞으로는 성매매 후기사이트 분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성인권센터 [보다] 열린터 안내
길음역 10번 출구에 위치한 환승주차장의 건강상담소를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열린터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타로카드 상담 안내 *
열린터를 방문하시면 여성인권센터 [보다] 활동가들이 타로카드를 봐드립니다!
문의: 02-982-0923 또는 010-3455-8297(사전예약 필수)
장소: 열린터(길음역 환승주차장 6층 건강상담소)


여성인권센터 [보다]로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상담과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전화: 02-982-0922
카카오톡 ID: bodawom
이메일: bodawom@hanmail.net


▶ 후원
후원계좌: 국민은행 032901-04-239152(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문자후원: #2540-0923(1건 당 3,000원) 

<2019년 2월 후원자 명단> 

강선화 강월구 곽혜영 권승영 권영아 김나영 김단비 김수경 김수현 김신효정 김영남 김영주 
김용희 김은희 김지혜 김초롱 김향순 김희경 김희순 김희영 김희은 문미라 문예린 문혜정 
민미라 민지형 박아름 박진경 박진영 박진희 박진희 박하연 박해연 배은경 백미순 변정애  변정희 송다솜 송민진 송영심 송인옥 신박진영 안서진 안인숙 안정애 안종숙 오연숙 이나영 
이별님 이서구 이선화 이영희 이예지 이용우 이윤서 월곡교회 이은주 이정은 이하영 이현숙 이혜진 임태근 장다혜 장영태 장완아 장은주 전경숙 전길양 전영순 전은미 정미경 정미례 
정미영 정미정 정박은자 정수인 정지현 정지혜 정하연 정희정 조진주 조순애 조영숙 조재연 조항례 주선희 차유정 최기자 최명순 최수연 홍경의 홍혜선 황경란 황정임 황지원 

<2019년 3월 후원자 명단>

강선화 강월구 곽혜영 권승영 권영아 김경민 김나영 김단비 김려은 김부자 김수미 김수현 김신효정 김영주 김은희 김지은 김지혜 김초롱 김향순 김희경 김희순 김희영 김희은 맹희진 문미라 문예린 문혜정 민미라 민지형 박수진 박아름 박안나 박재환 박진경 박진영 박진희 박진희 박주영 박하연 박해연 박혜정 방효신 배은경 백미순 변정애 변정희 부성필 송다솜 송민진 송영심 송인옥 신박진영 안서진 안인숙 안정애 안종숙 안창혜 오연숙 월곡교회 유남균 윤설 이나영 이별님 이서구 이선화 이영희 이예림 이용우 이윤서 이은주 이정민 이정은 이하영 이현숙 이혜진 임태근 장다혜 장영태 장완아 전길양 전영순 전은미 정경직 정미경 정미례 정미영 정미정 정박은자 정수인 정신우 정지현 정지혜 정하연 정희정 조순애 조영숙 조재연 조항례 주선희 차유정 최기자 최명순 최수연 홍경의 홍혜선 황경란 황정임 

*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후원금과 후원 물품은 상담소 운영과 활동, 여성들에 대한 지원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후원을 기다립니다. 명단에 누락되신 분은 전국연대 사무국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부설 여성인권센터 [보다]
2004-609@hanmail.net/bodawom@hanmail.net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양로 42-1 B동 202호
02-982-0923
수신거부Unsubscribe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