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대와 함께 하는 사람들-⑤ 신다희 후원회원]

[전국연대와 함께 하는 사람들-⑤ 신다희 후원회원]

💌전국연대와 함께하는 분들의 짧은 인터뷰를 시리즈로 전합니다.
다섯 번째는 ‘의미있는 일’을 찾다 전국연대에 후원을 시작하신 신다희 후원회원님입니다.
할 수 있는 게 후원뿐이라 부끄럽다고 하셨지만,후원은 이 이슈에 관심과 마음을 쏟고 계시다는 뜻일 뿐 아니라 실제로 활동에도 너무나 중요한 역할입니다!👏👏

신다희님처럼 성매매 문제가 진심으로 해결되길 바라시나요?
그럼 전국연대와 함께 해 주세요.

*전국연대 후원하기↓↓↓
jkyd2004.org/cms/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서울에서 일하는 평범한 30대 직장인입니다.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어렵지 않은 세상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운동을 가르치는 일(여성전문)도 합니다. 컨텐츠를 기획한다거나, 때론 교육이나 강의를 하기도 합니다.. 음 그러고 보니 이것저것 여러 일을 하네요.

2.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에 언제부터 후원하고 계시나요?
2019년 8월부터 후원하고 있습니다.
소액인데.. 부끄럽네요.

3. 후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나 동기가 있으시면 들려주세요.
저는 정치도 사회도.. 세상을 잘 모르는 문외한 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관심 없는 날들이 더 많습니다.
그저 당장 내 눈앞에 펼쳐지고 피부로 느껴지는 일들에 집중하며 사는 성격입니다.

그런 제게 친한 동료가 한명 있었는데요, 어릴 적부터 정치와 사회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 친구와 가까워지면서 모르는 이슈들도 많이 알게 되고,
미투, 페미니즘에 들으면서 조금씩 시야가 넓어지고 있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보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여성 범죄 등 피해 이슈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펀딩을 하며 지냈는데요. (학교성폭력아웃, 위안부기림뱃지,디지털 성범죄 2차가해 근절 프로젝트 등)
그러던 어느 날, 매달 수입에서 일정 금액을 ‘의미 있는 일’에 쓰자고 마음을 먹었어요.
아쉽게도 펀딩은 프로젝트성으로 올라오다 보니, 의미 있다고 느껴지는 프로젝트가 없을 때도 있었죠.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필요한 곳이 어디일까 찾다가 전국연대를 알게 되었어요.

페이스북으로 여성 이슈들을 보고 있었는데요, 잘 기억은 안나지만 전국연대 소식받기를 하고 있었나봐요.
성범죄 관련하여 검찰과 싸우시고, 시위하고, 당당하게 잘못된 것을 잘못되었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는 못하거든요. 분명히 잘못된 것을 알지만, 무엇이 구체적으로 얼만큼 잘못 됬는지.. 논리적으로 싸울 수 없는 제가 할 수 없는 일들을.. 전국연대에서 하고 계시잖아요. 그래서 보탬이 되고 싶었어요. 아직은 할 수 있는 게 이런 거 뿐 이네요.

그리고..
정말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진심으로요.
곧 3살이 되는 제 여자 조카가 사는 세상은 조금 더 달라지겠죠?

4. 현 사회에 전국연대가 갖는 의미 또는 역할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성매매.. 사실 범죄잖아요. 사람들은 강간과 같은 성폭행만 범죄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아직도 잘 이해가 안되어요. 왜 성매매 업소가 불을 밝히고 장사를 할 수 있는지 말이에요.

사람들이 행동을 바꾸기 위해선, 신호(prompt)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국 연대는 우리 사회에 성매매 문제 해결을 만들어내는 프롬프트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아침마다 알람 소리를 듣고, 지금이 몇 시이며 내가 지금 계속 자면 안된다는것을 깨닫습니다. 곧바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지요.
전국연대의 신호를 듣고, 지금이 어떤 상황이며 지금 이 행동을 계속 하면 안된다는 것을 깨닫고, 행동하게 되길 바랍니다.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