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대와 함께 하는 사람들-④ 성매매경험당사자네트워크 ‘뭉치’ 활동가 짤]

[전국연대와 함께 하는 사람들-④ 성매매경험당사자네트워크 ‘뭉치’ 활동가 짤]

💌전국연대와 함께하는 분들의 짧은 인터뷰를 시리즈로 전합니다.
네 번째는 성매매경험당사자네트워크 ‘뭉치’의 활동가 짤님입니다.
전국연대의 핵심, 든든하고 존경하는 뭉치!
뭉치가 꿈꾸고 우리도 꿈꾸는
성매매여성 비범죄화가 되는 세상, 여성이 성착취 되지 않아도 살 수 있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

*전국연대 후원하기↓↓↓
jkyd2004.org/cms/

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뭉치에서 활동 하고 있는 ‘짤’이라고 합니다.

2. 성매매경험당사자네트워크‘뭉치’를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성매매경험당사자 네트워크‘뭉치’는 전국의 성매매경험당사자 자조모임의 연대체입니다. ‘뭉치’는 뭉쳐서 안되는 게 어딨니‘의 줄임말로 성매매여성이라는 낙인을 걷어내고 우리가 경험한 성매매현장을 세상에 알리며 서로 끈끈히 뭉쳐서 힘을 발현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뭉치’는 200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역자조모임과 연대하여 워크샵과 세미나를 진행하며, 성매매경험을 재해석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매매현장이 ‘성구매자’와, ‘성매매알선자’들의 경험을 통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곳에 머물렀던 당사자들의 경험을 통해 사회에 전달되고 변화할 수 있기 위해 사회 곳곳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3. ‘뭉치’에게 전국연대는 어떤 의미인가요?
‘뭉치’는 전국연대의 구성체이고 한명 한명의 활동가입니다. 성매매라는 경험이 왜곡되지 않도록 함께 힘을 모으고 함께 싸우는 곳이 전국연대입니다. ‘뭉치’는 전국연대의 구성체임이 자랑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전국연대는 성매매경험당사자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당사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성착취 없는 세상을 위한 최전선에 있기 때문입니다.

4. 그런 의미를 느꼈던 때가 있으신가요?
전국연대는 성매매경험당자사운동에 대한 중요성에 공감하며 활동합니다. 반성매매운동에서 ‘당사자’를 배제하지 않고 당연히 함께한다는 느낌을 항상 받습니다. 전국연대는 ‘뭉치’에게 가장 자유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와도 당사자운동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전국연대가 어떤 조직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 뭉치의 꿈은 무엇인가요?
성착취문제가 성별 불평등한 구조의 문제임을 끊임없이 드러내어 성매매여성 비범죄화가 되는 세상이고요, 더 나아가서는 여성이 성착취를 당하지 않고도 살 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자료실